,

남수단 난민촌 잔석(Jansuk)의 이야기

 

 

 

 

 

 

 

 

 

 

 

 

 

 

이 어린이의 이름은 잔석 (Jansuk Fadhil)입니다.

그는 12살이고, 현재 부드리 초등학교 7 학년에 다니고 있습니다. 잔석은 2017년 2월에 어머니와 형제들과 함께, 고향인 남수단 Kajo Kej에서 내전을 피해 이곳 우간다로 넘어 왔습니다. 다행히 잔석과 어머니, 형제, 자매들은 국경에서 가까운 마을에 살고 있어서 50km를 걸어 국경을 넘어, UNHCR의 도움으로 이 난민촌에 무사히 올 수 있었으나, 가족을 먼저 피신시킨 아버지는 군인들에게 붙잡히고 말았습니다. “아버지가 마을 사람들과 함께 군인들에게 잡혀 고향 집에 갇혀있는 줄 알았어요. 나중에 마을 사람들에게 소식을 들었어요. 군인들이 그 집을 통째로 불 태워 아버지가 불에 타 서 돌아가셨다고 ..“

생존 그 자체로 감사해야하는 잔인한 현실

잔석의 가족들이 피난 오면서 그들이 가지고 올 수 있었던 것은 겨우 옷 가지 몇 점이 전부였습니다. 군인들이 급박하게 마을에 들이 닥쳤고, 잔석의 가족들은 곧 고향에 돌아갈 수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집은 불에 타서 흔적도없이 사라져 버렸고, 남 수단의 평화 협정이 체결되었다고하지만, 그들 지역의 반군 지도자는 그 평화 협정에 사인하지 않아서 고향에 돌아가 평화롭게 사는 것은 아득히 먼 이야기처럼 들립니다. 난민촌의 삶은 고달픔 그 자체였습니다. 잔 석의 어머니와 70 넘은 할머니 께서 잔 석의 형 외에 잔석을 포함한 여섯 명의 동생들을 돌보아야 할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난민들이나 우간다 사람들이 그렇게하는 것처럼, 부모가 없는 사촌들 5 명까지 함께 데리고 살아야하기 때문입니다.

 

잔석의 형은 고향에 돌아가, 학교를 계속 다니는 것이 꿈입니다.

그러나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지금은 그 꿈이 부질없다는 것을 아마 누구보다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행히 난민촌 초등학교는 학비는 내지 않아도 되고, 1 년에 학부모회 회비 9,000 실링 (약 3,000 원)과 학용품 만 있으면 다닐 수 있어서, 잔석과 동생들은 어떻게 든 학교에 다닐 수 있습니다. 잔석의 집에 식구가 많아 극빈 가정에 선정되어 LWF (루터교 세계 연맹)에서 집을 지어 준 것도 좋 고, 학교에 정수 설비를 설치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된 것도 좋았습니다. 더 멋진 세상에서 책가방과 학용품을 나누어주고, 그동안 입고 싶었던 교복을 아주 싼 값에 마련 할 수 있도록 도와 준 것에 잔석은 가장 기뻐했습니다. 어둡던 잔 석의 표정이 점 점 밝아 져, 잃었던 웃음을 찾았습니다.

 

잔석은 더 멋진 세상이 지역에 중고등학교를 지을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이제 7 학년 인 잔 석은 더 멋진 세상에서 새로 짓는 중고등 학 교의 첫 입학생이 될 수도 있다는 기대에 부풀어 있습니다. 인터뷰를 마친 잔 석은 다시 학교로 향합니다. 잔 석과 같은 많은 난민촌의 어린이들이 희망을 가지고, 웃음을 되찾을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두 손을 모읍니다.

,

기니비사우 끼냐멜 고아원 개소

서부아프리카 기니비사우의 고아들에게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었습니다.

2018년 12월에 개소한 고아원 “크리스티나 다 실바의 집 (Casa Cristina da Silva)”에는 3세부터 11세까지 어린이 8명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부모가 있지만 아무도 책임지지 않아서 고아가 된 아이들이 대부분입니다.

아이들은 “집과 가족이 생겼다”며 고아원에서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 아이들이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홍보 & 후원관리 Staff 채용

▶모집분야: 홍보&후원관리 O 명
▶모집기간: 7월 16일 09:00까지 서류접수
▶급여: 면접 후 결정
▶서류 제출 방법: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 1부씩(자유 양식) 이메일 제출.
– 제목을 “2018 본부 사역자_지원서_(성명)”으로 작성하여 송부
– 문의: gail@13.125.179.29, 02-2271-2246 채용 담당자
▶모집 상세내용
– 담당업무: 지면 및 온라인 홍보물 제작, 후원자 관리
– 자격요건: 디자인(인디자인, 포토샵) 작업이 가능한 경력자
– 우대사항: 웹디자인 가능자, 글 작성 우수자

Account

[ultimatemember_account]

Password Reset

[ultimatemember_password]

User

[ultimatemember form_id=4412]

Login

[ultimatemember form_id=4411]

Register

[ultimatemember form_id=4410]

Members

[ultimatemember form_id=4413]

Logout